[공지사항] 전자세금계산서 제도?!
글쓴이 한솔사랑 이메일 hsinfo@hansolsoft.com
날   짜 09.07.02 09:16 조회수 25870     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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국세청에서는 2010년(내년) 1월 1일부터 전자세금계산서 제도를 시행합니다.
법인사업자는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 대상자로 2010년 1월 1일부터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ㆍ전송하여야 합니다.

 


■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제도는 언제부터 시작하나요?
국세청에서는 2010년(내년) 1월 1일부터 전자세금계산서 제도를 시행합니다.


■ 모든 사업자가 전자세금계산서를 교부할 의무가 있나요?
법인사업자는 의무발행 대상자로 전자세금계산서를 교부하여야 합니다. (개인사업자는 의무 발행 대상자가 아닙니다.)


■ 법인사업자가 전자세금계산서를 교부하지 아니하고 종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게되면 어떻게 되나요?
전자세금계산서를 교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공급가액에 대하여 2%의 납부세액에 가산하거나 환급세액에서 공제합니다.
또한 전자세금계산서를 교부한 사업자가 국세청에 세금계산서 전종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그 공급가액에 대하여 100분의 1에 상당하는 금액을 납부세액에 가산하거나 환급세액에서 공제합니다.


■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기존의 보관의무는 어떻게 되나요?
전자세금계산서를 교부한 사업자가 국세청에 세금계산서 교부 명세를 전송한 경우에는 보관의무가 면제됩니다.


■ 전자세금계산서를 교부하면 세액 공제가 되나요?
국세청에 전자세금계산서를 교부하여 전송한 경우에 한하여 2011년 12월 31일까지 전자세금계산서 교부 건수에따라 100원을 해당 과세기간의 부가가치세 납부세액에서 공제할 수 있습니다. (공제한도는 연간 100만원)


■ 법인사업자가 아닌 개인사업자가 전자세금계산서 제도를 이행하면 세액 공제가 되나요?
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 제도의 의무발행대상자(법인사업자)가 아닌 개인사업자도 2010년부터 전자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면 이러한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습니다.


■ 그러면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은 무엇인가요?
기존 한솔 ERP프로그램과 전자세금계산서 연동되므로 발행에서  전송까지 손쉽고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. 그밖에 국세청 전자세금계산서, 폰뱅킹방식, 신용카드 단말기를 통해 발행이 가능합니다.

 

 

2010년 법인 전자세금계산서 의무화, 안정적이고 검증된_한솔택스(HansolTAX)와 함께 하십시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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